인구가 가장 많지는 않지만 수랏타니는 태국 남부에서 가장 큰 지역으로 간주됩니다. Khao Sok, Ko Samui, Ko Phangan과 같은 국내에서 가장 잘 알려진 관광 명소도 이곳에 있습니다.
그렇긴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알지 못하는 수랏타니에는 다른 멋진 숨은 보석이 있으며 이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이 안내서에는 수랏타니에서 할 수 있는 숨겨진 보석과 멋진 일의 목록과 여기에서 인생 최고의 시간을 보내는 데 필요한 모든 정보가 나와 있습니다.
수랏타니에서 할 수 있는 최고의 10가지를 소개합니다.
수랏타니의 즐길거리 베스트 10
카오속 둘러보기
카오 속 국립 공원은 태국에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장소 중 하나입니다. 수랏타니 숲 속 깊숙한 곳에 위치하여 숨이 멎을 듯 아름다운 치우란 호수(카오속 호수)와 수많은 멋진 하이킹 코스가 있는 이곳은 태국을 처음 방문하는 모든 사람에게 항상 추천하는 곳입니다.
전체 지역은 Cheoew Lan Lake로 롱테일 보트를 타고 떠다니는 방갈로에서 밤을 보내고(다음에 논의할 것임), Kri Sorn Viewpoint까지 하이킹 하여 호수, 열대 우림 주변에서 몇 시간 동안 하이킹을 하고 테이퍼와 세계에서 가장 큰 꽃을 찾아보세요.
또한 이른 아침에 호수 주변에서 카약을 타거나 Cheow Lan 주변에서 사파리를 타고 멧돼지에서 원숭이, 새에 이르기까지 모든 종류의 야생 동물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호수 곳곳에 흩어져 있는 이 거대한 석회암 산에 숨겨진 모든 동굴과 하이킹 코스는 말할 것도 없고 여러분의 탐험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Khao Sok은 하루만 방문하고 다음 날로 이동할 수 있는 지역입니다. 이 장소는 여러분의 전적인 관심이 필요하며 이 장소를 진정으로 정의하려면 여기에서 최소 3박을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떠다니는 방갈로에서 며칠 밤 보내기
카오속 방문의 주요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롱테일 보트를 타고 치우란 호수 (카오속 호수)로 들어가 세상과 단절될 수 있는 많은 떠다니는 방갈로 중 하나에서 하룻밤을 보내는 것입니다. 내부에는 셀 서비스가 없습니다) 며칠 밤 동안 자연 속에 있으십시오.
세상과 단절되어 있고 자연에 둘러싸여 있기 때문에 이 떠다니는 방갈로에서의 일출과 일몰 경험은 인생 최고의 순간이 될 것입니다.
숲이 깨어나는 소리, 원숭이가 짖는 소리, 새가 지저귀는 소리, 잔잔한 치우란 호수를 따라 카약을 타면서 주변의 야생 동물을 관찰하는 것, 이보다 더 좋을 수는 없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마법 같은 순간을 경험하려면 카오속의 많은 수상 방갈로 중 한 곳에서 최소한 며칠 밤을 보내야 합니다. 어떤 카오속 호수 투어를 선택해야 할까요? 에서 설명한 투어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섹션에서 가장 적합한 것을 선택하면 황금이 될 것입니다.
이곳에 있는 떠다니는 방갈로의 대부분은 대나무로 만들어져 자연에 더 가깝고 또 다른 수준의 몰입감을 제공합니다. 또는 단순히 광경을 즐기는 것.
Cheow Lan Lake에서 하룻밤을 묵을 수 있는 옵션이 있다면 그렇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Cheow Lan Lake로의 당일 여행은 너무 서두르고 비용이 많이 들며 여기에 있는 것의 가장 좋은 부분을 경험할 수 없으므로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Khlong Phanom National Park의 Big Tree Trail 하이킹
카오 속에 있는 동안 반드시 확인해야 할 또 다른 멋진 국립 공원은 카오 속 마을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작은 국립 공원인 클롱 파놈 국립 공원 이며 큰 나무로 유명합니다.
사실, 이 지역에서 가장 큰 나무는 이 공원 안에 있으며 카오 속 주변의 풍경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보여주는 여러 관점을 즐기면서 울창한 숲을 통과하여 이 나무를 볼 수 있는 하이킹을 할 수 있는 자연 산책로가 있습니다.
자연 산책로는 올라가고 내려가는 데 로프를 사용해야 하는 정말 가파른 길을 따라 루프로 안내하므로 비가 더 많이 내리는 경향이 있으므로 악천후를 피하기 위해 가능한 한 일찍 하이킹을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체 트레일은 루프에서 약 2시간이 소요되며 튼튼한 신발을 착용하고 모기가 많기 때문에 모기를 피하기 위해 방충제로 몸 전체를 덮어야 합니다.
클롱 파놈 국립공원은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개장하며 입장료는 1인당 100THB로 카오속 국립공원보다 훨씬 저렴해 방문하기 좋은 대안적 장소입니다.
수안타산에서 물고기가 당신의 발을 갉아먹게 하십시오
수안타산은 수랏타니를 여행하는 동안 발견한 숨겨진 보석입니다. 이 숨겨진 작은 장소는 자연 발생 수영장으로, 족욕탕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유명한 족욕 물고기가 서식하는 곳입니다.
가라 루파(Garra Rufa) 또는 닥터 피쉬(doctor fish)라고도 불리는 이 물고기는 인근 강에 살고 있으며 사람들은 발을 담그고 물고기가 죽은 피부를 조금씩 뜯어먹게 할 수 있는 여러 좌석 섹션을 갖춘 아름다운 레크리에이션 구역을 짓기로 결정했습니다.
카오산 로드와 같은 곳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인공 피쉬 스파와는 다릅니다. 그들은 실제로 강에 살고 있으며 야시장의 어항에서 보는 것보다 훨씬 더 건강해 보입니다.
이 지역은 많은 나무로 그늘이 좋습니다. 방문객을 맞이할 준비가 된 테이블과 레스토랑이 있으므로 피크닉을 위해 이곳에 올 수도 있습니다.
가장 좋은 점은 수안타산 입장료가 1인당 20THB로 카오산 로드에서 물고기 족욕을 하는 것보다 실제로 더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자신의 차량이 있고 수랏타니에서 독특한 일을 하고 싶다면 수안타산에 꼭 들러보세요.
코사무이 방문
코사무이는 제 소개가 필요 없습니다. 태국에서 방문하기에 가장 인기 있는 섬 중 하나이며 청몬 비치 , 리파 노이 비치 등 아름다운 해변이 많이 있어 수랏타니에서 적절한 해변 휴가를 찾고 있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입니다.
사무이는 단순한 해변이 아닙니다. 아름다운 Ang Thong 국립 공원을 방문하고 ATV 를 타고 산을 가로질러 정글 트레킹을 가는 것과 같이 할 수 있는 다른 멋진 일들이 많이 있습니다 .
방문할 가치가 있는 코사무이의 다른 명소로는 섬의 탁 트인 전망을 제공하는 거대한 황금 불상인 왓 프라야이 , 미라로 변한 승려가 있는 왓 쿠나람 , 나 무앙 폭포 와 탄 루아 폭포 와 같은 가장 장엄한 폭포가 있습니다. .
코사무이는 그 자체로 목적지이며 장소 정의를 위해 섬에서 최소 3박 이상을 보내야 하므로 수랏타니를 방문할 때 시간을 할애해야 합니다.
Ang Thong Marine Park에서 스노클링 여행을 떠나세요
Angthong Marine Park에서의 스노클링 여행은 코사무이 방문의 하이라이트입니다. 청록색 물에서 수영하고 해변에서 휴식을 취하는 등 놀라운 해양 생물을 볼 수 있는 수많은 스노클링 장소가 있습니다.
Ang Thong Marine Park 를 방문하려면 코사무이에서 공원까지 롱테일 보트를 타고 주변 지역을 항해하고 스노클링, 카약, 하이킹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조직적인 투어를 진행해야 합니다.
Ang Thong Marine Park는 방문하기 좋은 곳입니다. 이 지역을 방문할 계획이라면 Pha Chan Charat Viewpoint 의 꼭대기까지 올라가 Ang Thong Marine Park의 잊을 수 없는 전망과 모든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 하세요.
코팡안에서의 파티
Ko Phangan은 수랏타니에 있는 동안 특히 일생에 한 번 풀문 파티에 참석하고 싶은 경우에 좋은 장소입니다.
개인적으로 보름달 파티는 내 취향은 아니지만 태국과 같은 이국적인 곳, 밝은 보름달 아래 해변에서 파티를 하고 싶다면 코팡안을 방문하는 것을 후회하지 않을 것입니다.
풀문 파티 일주일 전에 섬 전체의 모든 숙소가 예약이 꽉 차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숙소를 미리 예약하세요. 풀문 파티 때 식탁에서 자야 했으니 저처럼 되지 말고 미리 계획하세요.
파티를 즐기지 않습니까? 걱정 하지마. 여전히 Ko Phangan과 여기에서 탐험하기를 기다리는 모든 놀라운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Mae Haad 의 하얀 모래 해변 과 섬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장소 중 하나인 근처의 Ko Ma 섬을 연결하는 얕은 모래사장과 같이 방문할 수 있는 멋진 장소가 많이 있습니다 .
Ko Phangan의 파티 인파를 피하고 싶다면, 그렇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큰 파티가 이미 열린 다음 날 실제로 여행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섬 전체를 혼자 가질 수 있습니다. 모든 숙박 시설은 훨씬 저렴하고 해변은 덜 붐비고 조용합니다.
Ban Nam Rad Headwater Forest에서 수영하기
Ban Nam Rad Headwater Forest는 내가 Surat Thani에서 발견한 또 다른 숨겨진 보석입니다. 카오속에서 그리 멀지 않은 수랏타니의 외딴 지역에 있는 열대 나무 사이에 자리 잡고 있는 이 놀라운 천연 수영장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밝은 에메랄드빛 수영장과 인근 강에서 흘러드는 맑은 물은 태국의 무더위와 습기를 피해 열대 우림에 둘러싸여 상쾌한 물에 몸을 담글 수 있는 완벽한 장소입니다.
이 지역의 다른 구역에서는 수영장에 물을 공급하는 강을 따라 카약과 노를 젓고 지역을 둘러싸고 있는 아름다운 열대 숲을 탐험하고 길을 따라 야생 동물을 발견할 수도 있습니다.
Ban Nam Rad Headwater Forest의 입장료는 1인당 30THB, 주차 공간은 20THB이며 카약을 대여하여 강을 탐험하려면 100THB를 추가로 지불해야 합니다. 이곳은 매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문을 엽니다.
Thamma Park의 많은 전망대 중 하나로 하이킹
탐마 공원은 내가 수랏타니를 여행하는 동안 방문했던 또 다른 흥미로운 장소입니다. 이 사원 공원은 Ban Nam Rad Headwater 숲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산 사원으로 최근 현지 관광객들 사이에서 꽤 인기 있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사원 자체는 벽돌을 쌓아 만든 아름다운 사원 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년 중 특정 달에는 태양이 문 중앙에서 바로 떠서 일출을 보기에 좋은 장소라고 합니다.
사원은 다른 것보다 하나 더 높은 여러 석회암 산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방문자가 하이킹을 할 수 있는 여러 순례길과 함께 현재 약 4개의 전망대를 건설했습니다.
활동적인 느낌이 든다면 관점 중 하나 또는 전체를 하이킹할 수 있습니다. 가장 높은 곳은 내가 거기에 있었을 때 아직 공사 중이었기 때문에 전체 지역에 대한 놀라운 유리한 지점을 제공하는 두 번째 관점을 하이킹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 관점에서 사원이 얼마나 멀리 떨어져 있는지 실제로 알 수 있습니다. 수랏타니의 이 지역 주변에는 열대림과 석회암 산 외에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드론을 들고 다른 시점으로 날아갔을 때 더욱 분명해졌기 때문입니다.
사원까지 운전하기 위해 자가용을 렌트해야 하기 때문에 가기가 쉽지는 않지만 적어도 제가 선호하는 장소는 그다지 붐비지 않습니다. 수랏타니에서 숨은 보석을 찾고 있다면 Thamma Park가 제격입니다.
Chaiya의 역사적인 도시 탐험
아는 사람은 많지 않지만 수랏타니 북부의 작은 마을인 차이야는 스리비자야 통치 기간 동안 주요 해안 교역소로서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합니다 .
어떤 사람들은 차이야가 태국 왕국이 세워지기 훨씬 전인 7세기에서 13세기 사이에 현대 인도네시아와 말레이시아의 대부분을 지배했던 해양 제국의 수도였다고 말하기까지 합니다.
이렇게 풍부하고 중요한 역사를 가지고 있어서 어렸을 때 부모님이 수랏타니로 이사오셨을 때 다 알았어야 했는데 최근까지 들어본 적이 없어서 지금은 푹 빠져서 뭐가 있는지 보러 갔습니다. 한때 번성했던 무역 도시를 떠났습니다.
불행히도 Srivijaya 제국의 몰락 이후 대부분의 더 큰 구조물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라졌고 많은 정보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손실되었지만 한때 번성했던 해양 도시의 일부 잔재는 여전히 볼 수 있습니다.
Wat Phra Borommathat Chaiya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볼 수 있는 Srivijaya 잔해 중 하나입니다. 이 불교 사원은 13세기에 지어졌다고 하며 태국에 남아 있는 Srivijaya 건축 양식의 마지막 예입니다.
사원의 주요 하이라이트는 모두 흰색으로 칠하고 첨탑에 Srivijaya 스타일 장식으로 장식된 Buddha Relic Pagoda입니다. 전국 각지에서 사람들이 자주 이 사원을 찾아 매일 유물에 경의를 표합니다.
Wat Phra Borommathat Chaiya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Chaiya에서 발견된 일부 유적에서 발굴된 여러 고고학 유물과 유물을 소장하고 있는 작은 Chaiya National Museum도 있습니다.
몇 개의 방이 있는 작은 박물관이고 그게 전부이지만 내 눈으로 이러한 오래된 유물 중 일부를 보는 것은 꽤 흥미로웠습니다. 박물관은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개장합니다.
차이야에는 왓 위앙( Wat Wiang ), 왓 롱( Wat Long ), 왓 깨오(Wat Kaew) 등 3개의 다른 고대 사원이 있는데 , 이들은 왓 프라 보롬마탓 차이야(Wat Phra Borommathat Chaiya)만큼 오래되었지만 몇 개의 폐허와 탑의 기초를 제외하고는 많이 남아 있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곳의 역사가 얼마나 풍부한지 알 수 있으며 태국 남부의 역사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Chaiya는 몇 시간 동안 들를 수 있는 좋은 장소입니다.